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6월호가 출간됐다.
이번 호 표지 주인공은 2024-2025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챔피언에 오른 영림프라임창호 선수단이 장식했다.
시즌 초반 부진을 극복하고 정규리그 1위로 오른 영림프라임창호가 챔피언결정전에서 마한의심장 영암을 종합전적 2승으로 제압하며, 2024-2025 시즌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창단 첫해 우승컵을 들어 올린 영림프라임창호의 첫 우승 현장을 [표지이야기]에서 조명했다.
[피플&바둑]에서는 5년 만에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정상에 다시 오른 이지현 9단과 한국 최초로 한‧미‧일 변리사 자격증을 모두 취득한 한국기원 연구생 출신 윤진훈 변리사를 소개했다.
영화 ‘승부’를 통해 다시 주목받고 있는 ‘바둑황제’ 조훈현 국수의 두 번째 이야기를 [특집]에서 전한다. 또, ‘조치훈 형’으로 잘 알려진 조상연 7단이 직접 들려주는 바둑 영웅 조치훈 9단의 이야기를 [특별 인터뷰]에서 들어본다.
[세기의 명승부 명장면]에서는 제4회 동양증권배 결승5번기 제3국을 담았다. 가장 어린 세계 챔피언 이창호 9단과 일본 바둑계를 평정한 조치훈 9단이 펼친 명승부를 만나본다.
이밖에 중국과 일본, 월드 소식 등을 전하는 [해외 화제]을 비롯해, [내 고향 바둑에 올인(All in) – 제주특별자치도 바둑협회], [다시보는 반상 명작 나들이] 등 다양한 읽을거리와 [바둑手 파노라마], [만년 5급 탈출기], [실전사활 마스터], [바둑 해프닝 극장] 등 알차고 유익한 강좌물도 함께 수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