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바둑인성교육 체험전시회’ 한마당

등록일
2016-10-13
조회수
1,483
▲'바둑인성교육 체험전시회' 포스터. 교육부 주최 박람회에 바둑교육 프로그램이 참여하는 것은 처음이다

‘바둑인성교육 체험전시회’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는 ‘꿈을 찾아 떠나는 행복교육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730여 학교와 기관이 참가한다. 체험프로그램과 세미나 포럼 및 강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짜인 이번 전시회에 한국기원은 부스 2개를 전시 및 운영한다.

한국기원은 ‘나와 세상을 바꾸는 힘, 바둑인성교육!’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바둑교육아카데미에서 개발한 바둑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알릴 예정이다. 구글 자선 기부 지원금의 협찬으로 열리는 ‘바둑인성교육 체험전시회’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미생바둑아카데미 이성근 강사의 빔바둑쇼, 바둑인성 애니메이션 퀴즈, 매너바둑 연승최강전, 바둑텔레파시 게임 등이다. 
                 

특히 행사 첫날인 20일 오후 2시부터는 ‘이세돌과 바둑, 그리고 인성’이라는 주제로 이세돌 9단의 토크콘서트가 1시간 동안 열린다. 이소용 바둑캐스터가 사회를 맡아 대담형식으로 열릴 토크콘서트는 알파고와의 대결 이후 세계적인 스타로 떠오른 이세돌 9단이 대중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면서 바둑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바둑교육의 효용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박람회에 바둑교육 프로그램이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바둑인성교육 체험전시회’의 운영시간은 20일은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21일∼22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입장료는 무료.
 
※박람회 관련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http://happyedufair.co.kr/)를 참조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