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이것 하나면 누구나 알파고!

등록일
2016-08-26
조회수
3,294
▲알파탭에는 120편의 동영상 강의를 비롯해 사이버오로의 평생회원권이 부여돼 직접 대국은 물론 바둑뉴스와 생중계, 강좌 등을 무상으로 누릴 수 있다. 또한 조혜연 9단(사진)이 참여하는 바둑 이야기, 지도다면기 프로그램 등 바둑에 관한 모든 서비스가 탑재돼 있어 '손안에 알파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간과 인공지능의 대결로 세계적인 관심을 끈 이세돌-알파고의 대결 이후 바둑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특히 바둑이 지닌 창의력과 인성 요소에 눈길을 돌리면서 교육적 관점에서 어린 자녀에게 바둑을 가르치겠다는 학부모가 눈에 띄게 늘었다. 방과후 바둑교실에 신청자가 몰리고 유치원에서도 놀이바둑 수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알파고 붐을 타고 이참에 바둑 입문에 도전하는 직장 여성들 또한 적지 않다.

하지만 바둑을 배우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다는 점이 문제다. 바둑은 자전거를 배우는 것과 같아서, 처음 입문 단계를 넘기기가 수월치 않다. 이 탓에 ‘바둑은 어려운 것’으로 여겨졌고 지레 포기하는 사람이 많았다. 대신 한번 배우면 잊을 일이 없고, 알면 알수록 재미를 만끽하는 게임이기에 요순시대 이래 4500여 년 동안 명맥을 이어온,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마인드스포츠로 자리할 수 있었다. 관건은 입문 과정. 바둑의 오묘한 세계를 맛보려면 처음 배우는 단계가 중요한데, 사실 알고 보면 바둑만큼 배우기 쉬운 것이 없다. 재미에 빠져 술술 배울 수 있는 게 바둑이다. 단지 제대로된 선생(학습체계)을 만나지 못해 어렵게 느꼈을 뿐이다.

이러한 점을 헤아려 인터넷바둑 업체 세계사이버기원(주)과 교육전문몰 에듀팡이 공동기획해 ‘알파탭’을 선보였다. 알파탭은 삼성전자의 최신형 갤럭시탭4를 기반으로 어린아이들도 바둑을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든 전용 태블릿PC다. 휴대가 편해 언제 어디서나 원할 때 바둑을 공부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자녀에게 창의적인 발상을 할 수 있는 훈련과 힘을 키워주고 싶어서, 또 집중력과 인내력, 수리력을 갖추게 하고 싶어 바둑을 가르쳐 보려는 학부모. 또 일주일에 한두 번 간헐적으로 이어지는 방과후 교실이나 유치원 수업으로는 아쉬움이 컸던 학생. 바둑을 배워보고는 싶은데 그간 배울 곳이 마땅치 않아 주저했던 성인들이 반길만한 바둑전용 태블릿PC다.


 



생초보라도 걱정 뚝! 120편의 단계별 동영상 강의만으로도 OK
바둑을 하나도 몰라도 120편의 동영상 교육콘텐츠를 단계별로 따라가다 보면 절로 입문과정을 마스터하게 된다. 유치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게 전편 애니메이션으로 작업한 동영상 강의는 바둑사이트 사이버오로(cyberoro.com)를 통해 세계인터넷바둑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사이버기원(주)이 3년의 개발과정을 거쳐 내놓은 회심작이다. 현재 이 동영상들은 ‘바둑토피아’에서 1년 과정만 8만 5000원을 유료 결제해야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시중 바둑교실과 유치원에서 교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알파탭 사용자에게는 평생 소장해 공부할 수 있게 제공하는 것이다.

사이버오로 평생회원권 특전, 바둑에 관한 모든 서비스 누릴 수 있어
알파탭은 단순히 학습용에서 그치지 않는다. 바둑에 관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방대한 콘텐츠로 꾸민 ‘바둑포털’이다. 한중일을 아우르는 바둑사이트 ‘사이버오로’의 평생회원권(50만원 판매)이 부여되어 직접 대국을 즐기는 것은 물론 바둑뉴스와 칼럼, 각종 강좌, 프로바둑 생중계 등 모든 서비스를 무상으로 누릴 수 있다.

프로기사와 바둑도 둘 수 있고, 한국기원 공인 급증도 취득 가능
프로기사에게 한판 배우고 싶을 땐 지도다면기 프로그램 ‘더 바둑’이 있다. 조혜연 9단이 참여하는 페이스북 이야기와 프로기사에게 직접 바둑을 두며 배울 수 있는 지도다면기 프로그램 ‘더 바둑’이 탑재돼 있다.

알파탭으로 배운 내 바둑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다면 알파탭에서 제공하는 입문, 초급자용 공인 급시험을 통해 한국기원이 인정하는 급증을 정식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한국기원과 대한바둑협회가 주최ㆍ주관하는 대회에는 이들 단체에서 인허한 단급증이 있어야 출전이 가능하 다.

두뇌, 감성 개발 교육게임도 추가
알파탭에는 바둑 외에도 어린이 두뇌계발용 교육게임도 들어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추천한 두뇌게임 크리스탈UX, IQ미션과 어린이 감성개발용 교육게임 ‘분홍돌고래 뿌뚜’ 등 10만원 상당의 콘텐츠를 무료로 더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2016년 8월 최신형 모델인 갤럭시텝4 10.1 Advanced에서 구동되는 알파탭의 소비자 판매가격은 48만 9000원이며 8월 25일부터 교육상품전문 사이트인 에듀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에듀팡은 출시기념 행사로 8월 구매자에 한해 예약 판매와 할인쿠폰제공 행사를 병행할 예정이다.   


알파탭 기기 사양(갤럭시텝4 10.1 Advanced, Wifi모델)
- 운영체제: Android M(6.0)
- CPU: 옥타코어 1.6GHz, / 메모리: 2G+32G
- 카메라: 5MP AF + 2MP / 디스플레이: 255.8mm(1280*800)
- 베터리용량: 6800 mAH / 크기: 243.4 X 176.4 X 7.9mm, 487g
- GPS: GPS,Glonass / 인터페이스: MicroUSB(11pin), 3.5mm Earjack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알파탭의 자세한 기기사양은
http://www.samsung.com/sec/consumer/mobile-tablet/tablet/tablet-others/SM-T536NZWAKO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매자 특전
- 바둑토피아의 120개 동영상 강의가 알파탭 사용자에게 평생 소장용으로 제공된다.
바둑토피아 동영상 강의는 사이버오로가 3년의 개발과정을 거쳐 현재 1년 과정만 8만 5000원에 판매되는 동영상교육 콘텐츠로 바둑을 가르치고 있는 시중의 바둑교실,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교육교재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 상반기 KBS 9시뉴스를 통해서도 교육내용이 소개될 만큼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국기원 공인급증 무료응모
알파탭 구매자는 알파탭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입문, 초급자용 공인 급인정 시험을 통해 한국기원과 대한바둑협회의 공인급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오로바둑 평생회원권
인터넷 바둑사이트인 사이버오로가 제공하는 바둑소식과 바둑이야기는 물론 유료서비스인 오로바둑 정회원서비스가 알파탭 구매자에게 무료 제공된다.
 
어린이 두뇌개발, 감성프로젝트
알파탭에는 바둑 외에도 알파탭을 구매한 어린이의 두뇌개발을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추천한 두뇌게임인 크리스탈UX, IQ미션과 어린이 감성개발용 교육 게임인 분홍돌고래 뿌뚜 등 10만원 상당의 어린이 교육게임 콘텐츠가 소장용으로 모두 무료 제공된다. 
  
프로와 함께하는 다면기
조혜연 프로가 참여하는 페이스북 이야기와 프로기사와 직접 지도기를 배울 수 있는 다면기 프로그램이 탑재돼 바둑 고급자들이 바둑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국내최초 태블릿 전자바둑판
바둑판과 바둑알이 없어도 알파탭만 있으면 OK!, 알파탭에 내장된 전자바둑판은 초시계와 자동계가, 기보저장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어 언제 어디에서나 오프라인에서 만난 대국상대와 1:1로 간편하게 바둑을 즐길 수 있다.
 
알파탭 상품가격, 구매방법 
삼성전자의 2016년 8월 최신형 모델인 갤럭시텝4 10.1 Advanced에서 구동되는 알파탭의 소비자 판매가격은 48만 9000원이며 8월 25일부터 교육상품전문 사이트인 에듀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에듀팡은 출시기념 행사로 8월 구매자에 한해 예약판매와 프로다면기 할인쿠폰 제공행사를 병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