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월간 『바둑』 9월호 출간

등록일
2015-08-24
조회수
2,554
조훈현 조치훈 九단

정통바둑매거진 월간 바둑9월호가 출간됐다.

 

이번호 커버스토리의 주인공은 한·일바둑의 두 전설, 조훈현·조치훈 단이다. 한국현대바둑 70주년 기념으로 12년 만에 마주한 두 전설의 대결을 보기 위해 한국기원으로 모여든 200여명의 바둑팬과 함께 한 조-조 대결의 하루를 따라가 본다.


영상화보에서는 한국의 극적 우승으로 끝난
2015 국수산맥배와 별들의 제전삼성화재배 통합예선의 이모저모를 비롯해 한국기원의 바둑채널 발대식과 영재입단자 소식 등을 다채로운 화보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2년 만에 성사된 조훈현-조치훈의 격전보와 국수산맥배 한국 우승의 수훈갑 박정환과 판팅위의 대국, 신민준과 황윈쑹의 삼성화재배 통합예선 결승 대국 등을 맛깔 나는 관전기로 감상할 수 있고, 한국현대바둑 70년사 조-서의 시대와 명인전에서 조남철을 꺾고 순국산 시대를 열어젖힌 서봉수의 명승부를 오늘의 시점에서 재조명했다.


한편
TV프로그램 더 지니어스에서 모교의 명예를 걸고 치밀한 두뇌플레이를 펼치고 있는 카이스트 수재 오현민이 머리 똑똑해지는 비결로 내세운 바둑 예찬론을 이사람에서 들어봤고, 세계청소년 바둑대회, 아바사 바둑나들이 등 아마바둑계 소식과 15주년을 맞이한 한화생명배 어린이 국수전을 특집으로 구성했다.


이 외에 한달 간 바둑계의 생생한 소식을 현장을 누비는 기자들의 시각에서 분석
, 조명한 기자방담이 부활했고, <홍민표의 형세판단> <국가대표 연구회 리포트> <타임사활> <내유 외강 커플의 바둑도전기> <도전! 아마단급> 등의 실속 강좌가 애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