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Again 상하이대첩, 신진서 농심배 정복기’ 오는 3월 9일 바둑TV 방영!

등록일
2021-03-05
지난 2월 25일, 한국이 ‘제22회 농심배’ 우승이라는 완벽한 마침표를 찍었다. 역대급 반전 드라마를 연출하며 ‘2021년판 상하이대첩’을 완성한 한국 바둑.

‘Again 상하이대첩, 신진서 농심배 정복기’ 오는 3월 9일 바둑TV 방영!



자전해설에_나선_신진서_9단.jpg

▲ 농심배 자전해설에 나선 신진서 9단


대회가 끝난 지 일주일의 시간이 흘렀지만한국 바둑계는 흥분의 도가니 그대로다지난 2월 25한국이 22회 농심배’ 우승이라는 완벽한 마침표를 찍었다역대급 반전 드라마를 연출하며 ‘2021년판 상하이대첩을 완성한 한국 바둑바둑TV는 그날의 영광과 감동을 다시금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적의 5연승을 달성한 신진서 9단의 자전 해설 토크쇼 ‘Again 상하이 대첩신진서 농심배 정복기를 오는 3월 9일 방송할 예정바둑팬들을 감동과 환희의 물결로 수놓았던 그 영광의 순간들을 바둑TV에서 만끽해보자.


◆ 저 함성소리가 들리는가자랑스러운 신진서그리고 한국 바둑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도 많았던 대회였다··일 대표 5명씩 출전해 연승전 방식으로 진행되는 농심배에서 한국의 4번 주자 신진서 9단에게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기사 5명이 추풍낙엽의 신세를 면치 못했다과거 이창호 9단이 이룬 상하이대첩을 신진서 9단이 재현하면서 그때 그 시절을 겪었던 중장년 세대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느끼게 했고젊은 세대들에게는 열광과 희망을 불러왔다.


신진서 9단의 끝내기 5연승은 2005년 제6회 농심배에서 이창호 9단의 상하이 대첩’ 이후 16년 만이다당시 한국은 이창호 9단만이 남아있었고일본은 2중국은 3명이 남아있었다내리 5연승을 해야만 한국이 우승컵을 가져갈 수 있었던 상황그 누구도 기대하지 않았고감히 예상도 못 했지만이창호 9단은 해냈다남아있던 일본과 중국의 모든 선수를 꺾고대역전극을 선보인 것이창호 9단이 일궈낸 기적의 5연승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극 중 천재 바둑 기사 최택’ 역의 박보검이 재연하며 다시금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다시는 볼 수 없을 것만 같았던 16년 전 선배 이창호 9단이 이룩한 승리의 영광을 후배 신진서 9단이 다시 일궈냈다신진서 9단은 탕웨이싱 9이야마 유타 9양딩신 9이치리키 료 9단을 제압한 뒤, ‘LG에서 신민준 9단에 우승을 내어주며 제대로 칼을 갈고 나온 커제 9단까지 이기며 한국에 우승컵을 안겼다. ‘무적’ 신진서 9단 앞에 승부욕에 불탄 커제 9단도 별 힘을 발휘하지 못한 것이다.


신민준 9단의 ‘LG’ 우승에 이어 국가대항전 농심배’ 우승까지 거둔 한국 바둑만리장성을 상대로 한 한국 바둑의 역습은 이미 시작됐다.


◆ 감동주의보 발령안방극장에 진한 여운을 남긴 신진서 9단이 자전해설로 찾아온다!

 

환희로 가득했던 순간을 돌이켜보는 시간은 언제나 반갑고설렌다. ‘농심배’ 우승의 주역신진서 9단이 자전해설로 안방극장을 찾아 그때의 감동을 이어간다.


오는 3월 9일 바둑TV에서 방송될 ‘Again 상하이대첩신진서 농심배 정복기에서는 신진서 9단에게 결코 만만치 않았던 상대 중국의 양딩신커제 9단과의 열전보 두 판을 신진서 9단의 목소리로 감상해 볼 예정이다.


신진서 9단은 두 판의 결과로전기 대회에서 양딩신 9단에 당한 패배를 말끔히 설욕하며 상대전적을 3승 5패로 좁혔으며커제 9단에 막혀 4연승으로 아쉽게 전기 대회를 마감한 박정환 9단의 복수까지 대신하며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대국 내용 외에도 당시의 숨결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현장 이야기와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대회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들려줄 예정일본중국의 강호들을 비롯해 세계 정상의 자리를 두고 경쟁해 온 커제 9단까지 격파하며 한국 바둑팬들에게 짜릿한 승전보를 전했던 그때의 순간을 신진서 9단은 어떻게 기억하고 있을까?

 

◆ 이창호 9단부터 신민준 9단까지 총출동!

 

‘Again 상하이대첩신진서 농심배 정복기에는 신진서 9단의 자전해설 외에도 이번 대회를 함께 빛낸 이들의 인터뷰가 담길 예정이다.


원조 상하이대첩의 주인공 이창호 9단 역시 신진서 9단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해주기 위해 흔쾌히 인터뷰에 나섰다는 후문특히 이창호 9단과의 인터뷰는 과거 이 9단이 농심배 수호신으로서 활약하며 느낀 솔직한 소감도 들을 수 있어 아련한 그 날의 추억을 소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지난 2월 제25회 LG배 우승을 차지하고이번 농심배에서 한국의 3번째 주자로 중국 구쯔하오의 4연승을 저지하며 한국팀에 희망을 준 신민준 9단의 소감도 들을 수 있다신민준 9단은 과연 이번 농심배를 어떻게 보았을까신진서 9단에게는 어떤 말을 남겼을까?


신진서 9단의 손끝에서 3년 만에 최종 우승이 결정지어진 순간그 누구보다 기뻐했을 목진석 국가대표 감독의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여보자.

 

그날의 감동과 환희의 순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Again 상하이대첩신진서 농심배 정복기는 3월 9일 화요일 낮 1시 바둑TV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바둑티비신규로고.png

주소 : 서울시 성동구 마장로 210 전화 : 02-3407-3800 팩스 : 02-3407-3875 이메일 : webmaster@baduk.or.kr 사업자등록번호 : 206-82-03412 출판 : 1967년 7월 7일 등록(라-906호)
(재)한국기원 대표자: 임채정
ⓒ 2010 ~ 2019 KOREA BADUK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