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바둑소식 > 보도자료
바둑진흥법 시행령 제정안,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의결
  • 조회수 : 1171 등록일 : 2018.10.09

[화제]

바둑진흥법 시행령 제정안,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의결
‘바둑의 날’ 기념 행사, 내달 5일 국회에서 열려


▲바둑 진흥법을 발의한 조훈현 의원

‘바둑진흥법’ 시행령 제정안이 8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를 통해 의결됐다.

지난 3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만장일치로 통과한 ‘바둑진흥법’ 시행령 제정안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바둑의 날’에 바둑경기 및 바둑 관련 학술행사 등을 하거나 그런 행사 등을 하는 바둑단체를 지원할 수 있다는 근거를 마련했다.

‘바둑진흥법’ 제7조에 따라 바둑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되면서 한국기원은 제1회 바둑의 날 기념행사를 내달 5일 오전 10시부터 의원회관 2층 국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올해 첫 번째 공식 기념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기원과 대한바둑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대한체육회가 후원한다.

11월 5일은 현대 한국바둑의 개척자인 고(故) 조남철 선생이 서울 남산동에 한국기원의 전신인 ‘한성기원’을 최초로 설립한 날이다.

‘바둑진흥법’ 제정안은 ▲바둑 진흥을 위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바둑진흥기본계획 수립·시행 ▲바둑단체 지원 및 바둑전용경기장의 조성 ▲바둑 연구활동 및 국제교류, 해외확산 지원 ▲바둑의 날 제정 ▲바둑 관련 창업 및 기술개발 지원 등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기보의 상업적 활용 관련 입법 및 정책 동향 연구에 관해서도 모색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