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월간 『바둑』 6월호 출간

등록일
2018-05-25
조회수
1,028
▲ 참저축은행배 전국바둑대회를 후원한 김용섭 참저축은행 대표이사.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6월호가 출간됐다.

[커버스토리]에서는 장미꽃 만발한 5월을 맞이해 움츠러든 기전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흥행몰이에 나선 참저축은행배 전국바둑대회 탄생 스토리를 다뤘다. 후원사 김용섭 참저축은행 대표이사를 통해 직접 듣는 참저축은행배 이야기와 향후 ‘바둑계 5월은 참저축은행배’를 떠올리게 만들 플랜을 커버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흐르는 강물을 거꾸로 거슬러 오르는 연어처럼 한국의 ‘80후’기사들이 다시 중원 장악에 나섰다. [특집/반상 이립(而立)의 약진]에서 30대 기사들이 다시 성적을 내는 이유와 향후 전망을 짚어봤다.

[상세관전기1]에는 TV바둑아시아선수권에 첫 출전해 우승을 거머쥔 김지석 九단과 디펜딩 챔피언 나현 九단의 결승전을 담았다. ‘삼국 속기왕’에 등극한 김지석 九단의 역투보를 [상세관전기1]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달의 기사]에서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조한승 九단을 만났다. 유연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송곳 같은 수읽기로 상대의 허점을 찌르는 조한승 九단의 맥심커피배 열전보와 인터뷰를 [이 달의 기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자방담]에서는 선수선발이 완료된 2018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전력분석과 태극 낭자들이 세계를 제패하고 돌아온 오청원배 개막식 이야기를 다뤘다. 기자들이 꼽은 최고의 팀을 [기자방담]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권효진의 [중국 바둑이야기], 남치형의 [일본 바둑사] 등 다채로운 칼럼과 연재강좌 [특강/알파고 신수 파헤치기], [사활의 원리], [인공지능 AI포석] 등 알찬 강좌가 독자 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