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바둑소식 > 보도자료
이창호, 이세돌에 39번째 승리 챙겨
  • 조회수 : 1156 등록일 : 2017.05.17

[화제]

이창호, 이세돌에 39번째 승리 챙겨
유안타증권배 특별대국 열려


▲이창호 9단(오른쪽)이 유안타증권배 특별대국에서 이세돌 9단에 승리했다
이창호 9단이 이세돌 9단과의 특별대국에서 승리했다.

17일 서울 성동구 마장로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열린 유안타증권배 2017 월드 타이젬 챔피언스리그 이창호 vs 이세돌 특별대국에서 이창호 9단이 이세돌 9단에게 233수 만에 흑 7집반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이창호 9단은 이세돌 9단과의 상대전적에서 39승 33패(공식전적 36승 32패)로 격차를 벌렸다.

이번 대회는 동양증권이 유안타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2013년 이후 중단된 ‘월드챔피언스 온라인대회’를 재개하면서 마련한 이벤트로 동양증권배 세계바둑선수권대회 최다 우승자인 이창호 9단과 동양증권배 월드챔피언스 온라인대회 마지막 우승자인 이세돌 9단의 특별대국으로 펼쳤다.

또한 특별대국과 함께 한국기원 2층 대회장에서는 김성룡 9단의 해설로 유안타증권의 우수 고객 50명을 대상으로 한 공개해설도 진행됐다.

행사장을 찾은 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이사는 “유안타증권의 전신인 동양증권의 이름으로 세계대회와 온라인대회를 후원했는데 유안타증권 이름으로 처음 후원하는 특별한 날”이라면서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최고의 선수인 이창호 9단과 이세돌 9단의 대국을 직접 관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팬 여러분도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대국 후 공개해설장을 찾아 인터뷰, 기념촬영 등을 통해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창호 9단은 “이세돌 9단과 기념대국을 두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즐겁게 뒀다”면서 “워낙 강한 후배들이 많아 성적내기가 쉽지 않겠지만 선배 입장에서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세돌 9단은 “이창호 9단과의 대국은 언제나 즐겁고 승패를 떠나 또 한 번 한수 배웠다”면서 “작년 말부터 성적이 좋지 않지만 최선을 다해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유안타증권배 2017 월드 타이젬 챔피언스리그 이창호 vs 이세돌 특별대국은 각자 20분에 30초 초읽기 3회가 주어졌으며 오후 2시부터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됐다.

 

▲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이사(가운데)가 이창호·이세돌 9단과 기념촬영을 가졌다



▲한국기원 2층 대회장에서는 열린 공개해설 장면


▲대국 후 공개해설장을 찾은 이창호 9단과 이세돌 9단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