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정통바둑매거진 월간 『바둑』 5월호 출간

등록일
2017-04-24
조회수
926
▲ 초대 월드바둑챔피언에 등극한 박정환 九단.

19678월 창간 이후 단 한 권의 결호도 없이 통권 제598호를 맞은 정통바둑매거진 월간 바둑5월호가 출간됐다. 월간 바둑은 오는 7월 통권 제600, 8월에는 50주년 기념호를 맞이한다.

이번호
[커버스토리]에서는 월드바둑챔피언십에서 이야마 유타 단과 일본판 알파고 딥젠고’, 미위팅 단을 연파하고 21개월 만에 세계대회 우승을 차지한 박정환 단의 솔직 담백한 인터뷰를 담았다. 딥젠고와 맞서 악전고투 끝에 승리를 쟁취한 박정환 단의 생생한 소감을 만나볼 수 있다.

[
상세관전기]장안의 화제였던 월드바둑챔피언십 2·3라운드로 편성됐다. [상세관전기1]에서는 박정환 단과 미위팅 단의 월드바둑챔피언십 결승전을, [상세관전기2]에서는 박정환 단이 우승 직후 가장 어려운 대국으로 꼽았던 딥젠고와의 대국을 신진서 단의 해설로 상세하게 풀어냈다.

대륙의 영웅 구리
단을 세 번의 붙임으로 녹인 안조영 단의 열전보를 [이 달의 초점국]에 담았다. 몽백합배 통합예선에 출전한 한국 선수 중 최고령 출전자였던 안조영 단은 천하의 구리 단을 떼굴떼굴 굴리며 통쾌한 완승을 거두고 본선 무대를 밟았다.

지난
3월호부터 연재된 창간 50주년 특별기획 <한국바둑 10대사건> 3편에는 루이나이웨이, 여성 첫 혼성기전 우승이 독자들을 찾아간다. <세계바둑을 가다> 4편에서는 10~40대가 주력을 차지하고 있는 바둑 교육의 나라말레이시아를 해부했다

이밖에도 특별기획
딥젠고의 허와 실경운만필 인류 전쟁사를 바꿔놓은 인공지능 경쟁등 칼럼과 국가대표 연구회 리포트’, 신연재강좌 인공지능 AI포석등 알찬 코너들이 독자 여러분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