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목진석, 국가대표 상비군 신임 감독 맡는다

등록일
2016-12-01
조회수
1,810
▲바둑 국가대표 상비군을 이끌게 된 목진석 감독이 기자간담회에서 답변하고 있다

바둑 국가대표 상비군 신임 감독에 목진석(36) 9단이 선임됐다.


그동안 국가대표 상비군 코치를 맡았던 목진석
9단은, 전임 유창혁(50) 감독의 바통을 이어받아 국가대표 선수들을 이끌게 됐다. 유창혁 전 감독은 111일부터 한국기원 사무총장을 맡아 바둑 행정을 총괄하고 있다.


한국기원과 프로기사 임원들의 추천을 받아 중책을 맡게 된 목진석 감독은 평소 모범적인 생활로 동료기사들의 신망이 두텁고 후배들에게도 존경받는 선배기사 중 한명으로 꼽히고 있다
.


지난해 자비를 털어 신예기사들을 위한
미래의 별 신예최강전을 개최했던 목진석 감독은 올 12월부턴 외국 선수들까지 참여할 수 있게 외연을 넓혀 주목받기도 했다.


94
년 입단한 목진석 감독은 95년 초단 시절 제2회 롯데배 한중대항전에서 중국의 녜웨이핑 9단을 꺾어 괴동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이름을 알렸다. 98년 제8기 비씨카드배 신인왕전에서 첫 타이틀을 차지했고 2000KBS바둑왕전, 2015GS칼텍스배에서 우승하는 등 총 네 차례 우승했고 2004년 제8LG배 준우승 등 10번의 준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다.


선수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할 것이라고 밝힌 목진석 신임 감독은 어려운 시기에 국가대표 상비군을 맡았지만 과감하고 패기 있게 국가대표 상비군을 이끌어 갈 생각이라면서 선수들의 열정과 의지를 북돋아 소신 있게 대표팀을 이끌어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2
1일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 목진석 감독의 파트너로는 박정상이영구 9단이 신임 코치진으로 함께 호흡하게 됐다.


바둑 국가대표 상비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바둑 국가대표 상비군 코치진이 한 자리에 모여 한국 바둑의 부흥을 다짐했다.
왼쪽부터 이영구·박정상 코치, 목진석 감독, 허영호·홍민표 전력분석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