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뉴스

보도자료

<바둑 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출간

등록일
2016-06-21
조회수
1,571
▲‘바둑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인성교육 이론을 담은 '바둑 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가 출간됐다

본격적인 ‘바둑 인성교육’을 위한 바둑지도사용 지침서 <바둑 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가 출간됐다. 

이 책은 한국기원과 대한바둑협회가 개발한 ‘바둑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인성교육 이론들을 담고 있다. 서문과 1∼3부로 나눠 구성된 이 책의 서문에서는 ‘바둑 인성교육’의 전반적인 의의를 살폈다. 1부에선 인성교육 이론을 각론으로 나눠 논의를 전개했고, 2부에선 ‘바둑’과 ‘인성’을 융합해 본격적인 ‘바둑 인성교육론’을 구축했다. 마지막 3부에선 교육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바둑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시했다. 

<바둑 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기획한 ‘바둑 인성교육 연구위원회’ 소속 양종호 바둑아카데미 소장은 “이 책의 출판이 ‘바둑 인성교육’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첫걸음이 되길 희망한다”며 “바둑 인성교육 시작 시점에서 바둑 교육자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제작된 이 교재는 대한바둑협회 공인 바둑 지도사들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교육현장을 통해 ‘바둑 인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 : 바둑 인성교육 연구위원회
기획 : 한국기원 바둑교육아카데미
발행 : 재단법인 한국기원
디자인 : ㈜이예송
인쇄 : 삼화인쇄(주)
분량 : 318쪽
판형 : 신국판
문의 : 02-3407-3897
※비매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