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바둑전쟁 신들의 게임》제 10권 출간

등록일
2021-11-24
조회수
238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 시리즈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이 '새로운 세상' 편을 끝으로 완간됐다.
바둑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어린이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의 마지막 완결권인 제10권- ‘새로운 세상’ 편이 22일 주니어김영사에서 출간됐다.

네모난 바둑판 위에서 흑돌과 백돌로 멋진 승부를 겨루는 바둑은 그 역사가 무려 4천 년에 이른다. 이토록 오랜 시간 바둑이 사랑받는 이유는 바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다. 

바둑돌을 어디에 놓을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사고력’이 형성되고, 상대가 두는 수를 해석하면서 ‘논리력’이 발전하며, 한 수 한 수 쌓여 가는 바둑판 판세를 읽는 과정에서 ‘집중력’과 ‘창의력’이 향상된다. 또한 인성을 중시하는 바둑을 배우면 삶의 지혜와 예의범절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두뇌 스포츠이자 건전한 취미로 각광받고 있다.

어린이 바둑학습만화 시리즈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은 이처럼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점이 많은 바둑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한국기원이 기획한 바둑만화다. 학습만화 시리즈를 총괄한 강나연 박사(한국기원 과장)가 만화 본문을 감수하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집필한 학습페이지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은 “어린이 바둑교육은 바둑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분야다. 한국기원이 최초로 기획한 바둑학습만화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책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바둑이 주는 즐거움과 지혜를 알게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바둑 전설’로 불리는 이창호 9단은 “다양한 매력이 있는 바둑을 어떻게 하면 더욱 많은 어린이들에게 전해 줄 수 있을까 고민해 왔는데, 이렇게 흥미로운 바둑만화가 출간되고, 또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10권까지 완간되어 무척 기쁘다. 어린 시절의 내게 또 다른 넓은 세상을 발견하게 해 주었던 바둑의 무한한 재미를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도 똑같이 경험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추천의 글을 남겼다.

2021년 11월, 출간된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완결편 10권에서는 새로운 하늘신을 뽑기 위한 마지막 승부가 치열하게 펼쳐진다. 반천신 세력은 갖가지 술수와 음모로 방해하지만, 주인공 윤슬은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마침내 최후의 승리자가 된다. 하늘신이 된 윤슬은 세상 모든 이들이 자기만의 바둑을 두면서 서로 화합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친구들과 행복하게 살아간다.

10권 학습페이지에는 적의 진영에 침입할 때 사용하는 전략인 ‘응수타진’, 귀에서 수상전을 벌일 때 사용하는 기법 ‘귀삼수’ 등의 바둑 기술을 소개하고 있으며, 바둑을 두면서 나의 수뿐만 아니라 상대의 입장을 헤아리게 되는 ‘공감의 바둑’, 바둑판에서 오직 나의 판단으로 바둑돌을 하나하나 두면서 창조하는 ‘자유로운 바둑’ 등 어린이들이 바둑을 통해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장점도 소개하고 있다.

바둑 왕초보이지만 용기 있게 도전해서 하늘신의 자리까지 오른 윤슬의 좌충우돌 모험기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시리즈를 통해, 어린이 독자들이 바둑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길 기대한다.어린이 바둑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시리즈는 전국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기원 바둑몰(http://www.badukmall.co.kr/)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 저자 소개
기획┃재단법인 한국기원
한국 바둑계를 대표하는 비영리단체로, 우리나라의 바둑 발전과 건전한 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곳입니다. 특히 바둑을 보급하고 교육하며, 전문 바둑 기사를 육성하고, 대중매체를 통해 바둑을 알리며 바둑의 세계화를 위한 각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둑 학습만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바둑의 즐거움을 알려 주고자 이 책을 기획했습니다.

감수 및 도움글┃강나연
한국기원에서 바둑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바둑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줄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석사 졸업 후 같은 대학 문예창작학과 박사 과정을 밟았습니다. <지혜의 문, 바둑 옛이야기><같이 둘래?><바둑고수 이순신 아저씨가 알려 주는 위기십결 전략><아인슈타인 박사님의 7가지 바둑 비법>등의 책을 썼으며, 국내 최초의 바둑 영화 〈스톤〉을 기획하고, 드라마 〈미생〉의 바둑 자문위원을 맡기도 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바둑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오늘도 스토리텔링 바둑 인성교육과 바둑 인문학을 고민하고 있답니다.

글┃진서
어린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학습만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테일즈런너 직업체험>시리즈,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등을 집필했으며, 어린이들에게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글을 쓰고자 늘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림┃최우빈
1997년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지금은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뉴 서울대 선정 인문고전 법의 정신>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무척추동물><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어벤져스><도티&잠뜰 시리즈><정글의 법칙 시즌2> 등이 있습니다.

도서명 :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10 – 새로운 세상
저자 : 재단법인 한국기원 기획/ 강나연 감수 및 도움글/ 진서 글/ 최우빈 그림/
정가 : 12,000원
출간일 : 2021년 11월 22일
ISBN : 978-89-349-7994-4 (77690) 978-89-349-9618-7(세트)
쪽수 : 176페이지
판형 : 188*257mm / 무선
발행처 : 주니어김영사
분류 : 아동>학습만화>교양/예절
문의
주니어김영사 김선민 031-955-3118 / 010-3603-9885 E-mail cellina@gimmyoung.com 
(재)한국기원 강나연 02-3407-3896 / 010-7233-0142 E-mail nabang7979@hanmail.net
주소 : 서울시 성동구 마장로 210 전화 : 02-3407-3800 팩스 : 02-3407-3875 이메일 : webmaster@baduk.or.kr 사업자등록번호 : 206-82-03412 출판 : 1967년 7월 7일 등록(라-906호)
(재)한국기원 대표자: 임채정
ⓒ 2010 ~ 2019 KOREA BADUK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